하버드 대학교: 비트코인 배분, 금보다 많아
하버드 대학교의 투자 부서가 비트코인 분야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행보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보유량이 금 보유량을 넘어섰습니다.지난 금요일, 하버드 대학교의 500억 달러 규모 기금을 관리하는 하버드 매니지먼트 컴퍼니(HMC)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3-F 양식을 제출하여 2분기 말 기준 약 1억 1,600만 달러 상당의 블랙록(BlackRock) iShares Bitcoin Trust(IBIT)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90만 주가 넘는 이 보유량은 미국 상장 자산 14억 달러의 약 8%에 해당합니다. 작년 1월에 출시된 IBIT는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입니다.
이번 배분으로 하버드 대학교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파벳 등 다른 주요 IT 기업들의 공개 보고된 보유량과 동등한 수준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는 하버드의 비트코인 보유량이 현재 금 보유량을 넘어섰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같은 기간 금 보유량은 SPDR 골드 트러스트에 약 1억 200만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바이낸스 사용법,신규 등록 시 $100를 받으세요! https://app.binance.com/uni-qr/cart/17278323834322?l=en-KZ&r=69325885&uc=web_square_share_link&us=junxiaoer
이번 투자는 하버드 대학교의 디지털 자산 접근 방식에 있어 중요한 전환을 의미합니다. 하버드 대학교는 2018년 암호화폐 중심 벤처 펀드에 처음 투자했고, 이후 블록스택의 STX와 같은 토큰 판매에도 참여했습니다. 2021년 보고서에 따르면 하버드 대학교는 거래소 계좌를 통해 직접 암호화폐를 매수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는 분기별 공시에 IBIT를 포함시킴으로써 비트코인을 우량주 및 전통적인 안전 자산 투자와 더불어 주류 포트폴리오 자산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문서는 미국 상장 증권만 다루고 있으며 하버드 대학교의 전체 기금은 다루지 않지만, 비트코인이 실험적인 자산 배분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관 포트폴리오 중 하나 내에서 전략적 자산 배분으로 진화했음을 보여주는 가장 명확한 신호입니다.
页:
[1]